모두경영 - 모두웨어주식회사
고객지원
  HOME > 고객지원 > 자주하는질문
게시물 24건
   
[사용방법]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?
글쓴이 : 관리자 날짜 : 2011-07-05 (화) 17:36 조회 : 2113
 
 
안녕하세요. 모두웨어 입니다.
 
모두웨어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 
 
[메뉴의 위치]
영업/구매자재/재고 > 세금계산서관리 > 전자세금계산서 > 전자세금계산서발행 메뉴를 클릭
 
[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]
트러스빌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 → 트러스빌 홈페이지로 이동 → 트러스빌 회원가입 →  회원가입 후 사업자 사본을 트러스빌에 발송하시기 바랍니다.
 
 
-회원가입 시 참고사항
(1) 가입경로에 모두웨어 혹은 134-86-50317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.
 
(2)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.
    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는 이용하시는 은행에서 공인인증센터에 가셔서
    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를 4,400원에 별도로 구매하세요.
 
3. 회원가입을 한 후 전자세금계산서발행 화면의 환경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
    필요 정보를 등록한 후 트러스빌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.
 
4.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려는 자료를 선택한 후 전자세금계산서 작성 버튼을 클릭합니다.
    하단의 SMS 전송을 체크할 경우 상대방에게 문자가 전송됩니다.
    세금계산서전송 버트을 클릭하신 후 전자세금계산서용 범용 인증서의 비밀 번호를 넣고 전송합니다.

5. 발행된 자료는 미발행 탭에서 발행탭으로 넘어갑니다.

[발행된 자료를  취소할 경우]
1. 상대방이 승인하지 않았을 경우: 전자세금계산서발행의 발행 탭에서 발행취소 하려는 자료를 선택한 후 발행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. 미발행으로 자료가 넘어갑니다.
2. 상대방이 승인했을 경우: 트러스빌 사이트로 접속하여 발행취소를 선택합니다. 상대방이 다시 취소승인을 해야만 법적 효력이 없어집니다.

[상태갱신]
1. 상태갱신 버튼을 클릭하신 후 인증서 암호를 넣으시면 상대방의 수신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